Andante, Andante

감자전 바삭하게 부치는방법 feat. 우유 본문

해피줌마이야기

감자전 바삭하게 부치는방법 feat. 우유

해피줌마 09년 14년 아들둘 2021. 6. 10. 20:24

안녕하세요 해피줌마예요
오늘은 날도 꾸물거려서 감자전을 부쳐보았는데요.
얼마전 친구가 가르쳐준 레시피로 부쳐보았어요. 바삭하고 맛있으니 한번 따라해 보세요

그 비밀은 우유 한스픈인데요. 우유를 넣으면 감자전을 좀 더 바삭하게 구우실 수 있어요.
위의사진처럼 믹서기를 이용해서 감자를 갈아주세요  강판도 맛있지만 저는 자주해먹기 때문에 쉽게 믹서로 갈아주었어요. 그리고 채반에 받쳐서 수분을 30분 이상 빼주었어요

밥공기에 우유 한스픈 넣어주세요.
그리고 감자를 넣고 섞어주세요.

잘 섞인 감자를 잘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투입.

잘펴주세요.
불으세기는 중으로 했는데요. 약하지 않은 불 중입니다. 불의 세기도 중요해요.

앞이 어느 정도 익으면 뒤집어 주세요. 겉이 바삭하게 잘구어진게 보이시죠? 우유만 조금 넣었을 뿐인데 이렇게 달라지네요.

오늘은 간장대신 엄마표 열무김치랑 먹으려고요.
감자전& 열무김치
환상의 조합이예요.

바삭한 감자전 우유만 조금 넣어도 바삭하게 부치실 수 있어요.


감자전 바삭하게 부치는방법 feat. 우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