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ante, Andante

당근머핀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본문

해피줌마이야기

당근머핀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해피줌마 09년 14년 아들둘 2021. 1. 21. 23:59

안녕하세요 해피줌마예요
오늘은 당근케이크를 구울껀데요. 머핀으로 구어보려고요. 케이크보다 굽는시간도 단축되고 하나하나 따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아요.
준비물 안내해볼께요~~

당근 중자 1개
계란 2개
바닐라익스트랙 2방울
설탕 100g
버터 60g -끓여서 준비
식용류 50ml

꿀 30ml

호두 50g

박력분 150g

베이킹파우더 4g

시나몬가루 2g

에어프라이어 180도 25분

 

 

당근은 깨끗이 씻어서 저렇게 준비해 주세요. 저는 손으로 써는것 보다 저렇게 쉽게 준비했어요~

 

무염버터를 사용했고요. 60g넣었습니다.

 

딱 요정도가 적당하더라고요. 이렇게 끓기 시작하면 가스불을 꺼주세요.

 

그리고 체에 받쳐서 거품을 제거해 줍니다.

 

끓은 버터 색깔이예요.

 

호두는 칼로 요렇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데코할꺼 6개는 본래 모양으로 준비.

 

계란 2개 설탕 100g 바닐라익스트랙 2-3방울을 넣어주세요.

 

손으로 젓다가 빵의 풍미를 위해서 기계로 바꿨어요.

손으로 저으셔도 되는데 5분이상 하셔야 해요.

이 과정이 빵의 맛을 좌우해요~

계속 젓다가 꿀도 넣어주세요.

 

기계 등장했어요~

핸드믹서로 섞어주시는데요. 5분정도 핸드믹서로 섞어주세요.

빵이 맛있어지는 시간 5분. 꼭 지켜주세요.

 

버터와 식용유를 넣어줍니다.

식용유는 포도씨오일을 사용했어요.

그리고 핸드믹서로 계속 섞어 주었어요. 5분정도가 지났어요. 핸드폰 스톱와치를 이용해서 시간을 엄수하였습니다.

 

이제 가루종류를 체에 쳐서 넣어줄 꺼예요.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시나몬 가루를 넣어주세요.

당근케익에 시나몬가루를 넣어야지 향이 정말 너무 너무 좋아요.

없으시면 안넣으셔도 되는데 정말 넣으면 빵의 풍미가 확 달라집니다.

 

11자를 그어가면서 가루가 안보일때까지 섞어주세요.

 

요런 상태까지 섞어주셨나요?

 

그리고 당근이랑 호두를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짤 주머니를 이용해서 컵케익에 넣어줄꺼예요.

3분의 2정도 채워주시고 머핀틀을 잡고 탁자위에 탁탁 쳐 주세요.

그래야 반죽이 골고루 바닥에 닿아요.

그리고 데코로 호두 하나정도 위에 올려주세요~

이쁘면 더 맛있잖아요~~

 

저는 에어프라이어로 구었고, 180도 25분 구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는 맨 아래에 넣어서 구었어요.

위로 올렸더니 저번엔 빵이 다 타서 맨 아래에 넣고 구었습니다.

 

너무 이쁘게 잘 구어지지 않았나요?

맛이요? 너무 맛있습니다.

향이요~ 너무 좋아요.

당근 안먹는 아이들도 이 당근머핀은 너무 잘먹어요.

저도 내일 아침은 아메리카노에 당근머핀을 먹어보려고 해요~

 

속도 너무 잘 익었네요.

이 반죽 그대로 원형 케이크 통에 구우셔도 되는데요.

그럴땐, 에어프라이어 온도 175도에 50분 정도 구우셔야 해요.

머핀이랑 원형케이크 온도는 차이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아몬드머핀도 180도에 25분 구우면 되고요.

 

에어프라이어로도 당근머핀을 구울수 있어요~

 

당근머핀 에어프라이어로 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