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ante, Andante

아몬드머핀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아몬드머핀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해피줌마 09년 14년 아들둘 2020. 12. 4. 10:33

아몬드머핀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재료

아몬드머핀 6개만들기

무염버터 70g - 실온
설탕 65g
소금 1g
베이킹파우더 4g
아몬드분말 25g
계란 1개
박력분 95g
우유 55ml or 생크림요거트1개 or 생크림 55ml
아몬드 10알정도
에어프라이어온도 180도 25도


버터의 크림화시키기.
실온버터여야지 잘되요. 꼭 버터를 꺼내 놓으세요.

 

크림화된버터에 설탕 소금 넣고 잘 녹이기

 

계란하나 넣고 다시 핸드믹서로 섞어주세요.
저는 두개 넣음 꼭 실패하더라고요ㅜㅜ

 

이렇게 유화되지않게 하는것이 포인트.
지금 이 단계가 머핀의 맛을 좌우해요.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그리고 아몬드분말을 준비해주세요.

 

아몬드파우더까지 넣고 체에 쳐줍니다.

 

아몬드가루도 체에쳐준 이유는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예요.

 

60퍼센트정도 섞어주세요. 대충 섞어주세요

 

저는 생크림요거트 1개를 넣어주었어요.
크림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잘 섞어주세요.

 

아몬드를 좀 썰어주고요.

 

반죽에 좀 섞어주었어요.

 

머핀판에 유산지를 깔고요

짤주머니대신 저는 지퍼팩을 사용했어요.

 

요렇게 담아서 아래부분을 잘라내서 사용할꺼예요.

 

70프로정도 채워서 잘 짜주세요.
아까 썰어놓은 아몬드로 데코해주세요.

 

6구짜리가 에어프라이어에 딱 들어가고 좋더라고요.
180도 25도.

 

에어프라이어에서 꺼내서 식혀주세요.

 

완전! 맛있어요.
초코머핀은 좀 질리는데 아몬드 머핀은 전혀~~질리지 않네요 완전 대성공이예요.
하나씩 먹고나니 없네요 ㅎ
6구짜리를 또 사야하나바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