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ante, Andante

에어프라이어로 초코머핀6개만들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에어프라이어로 초코머핀6개만들기

해피줌마 09년 14년 아들둘 2020. 12. 3. 23:24

에어프라이어로 초코머핀6개만들기

 

재료 - 머핀 6개만들기
무염버터 80g - 실온버터
설탕 65g
소금 1g
꿀 20g
계란 65g (하나반)
박력분 95g (두번 채에쳐서준비)
베이킹파우더 4g
코코아가루 25g
우유 55g
초코칩 65g
에어프라이어온도 180도 25분



박력분 95g을 미리 체에 쳐두세요
베이킹파우더 4g도 같이 넣어서 쳐주세요.

 

코코아파우더가루 25g을 체에친 박력분에 넣고 섞어주세요.

 

잘섞어주시고 난 후

 

다시 체에쳐 주세요.
식감이 부드러워져요.

 

실온무염버터를 크림화해줄꺼예요.

 

아주 부드럽게 크림화된 버터에
소금 1g 설탕 65g 꿀 20g 넣고 설탕알갱이가 씹히지 않을정도로 저어주세요.

 

저는 여기서 부터 핸드믹서기를 썼어요.
역시 베이킹도 기계발이네요~

 

윙윙 돌려가며 알뜰주걱으로 잘 섞어가면서 설탕 소금을 녹여주세요.

 

계란이 하나에 45g정도 하더라고요. 저는 하나 반을 썼어요.
잘푼 계란을 3번에 걸쳐 넣으면서 잘 섞어주세요.
한꺼번에 다 넣으면 유화가 되서 맛에 아주큰 영향을 줘요. 나눠서 넣으시고 잘 섞였는지 잘 확인해 주세요.

 

크림처럼 잘 섞였나요? 손으로 하셔도 되는데 넘 힘들긴해요. 저는 믹서로 휙 섞어주었어요.

 

버터와 체에친 가루들을 11자를 그어주면서 60%정도만 섞어주세요.

 

요정도로 섞어주시고요.

 

우유를 넣고 우유가 안보일때까지 섞어주세요.

 

그리고 초코칩을 넣고 또 잘 섞어주세요.

 

골고루 섞이게 잘 섞어주세요.

 

잘섞인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짤주머니가 없어서 위생봉지에 넣고 저 뾰족한 부분을 잘라주었어요.

 

요렇게 가운데부터 퍼지게 부어주시고요.
아래까지 퍼지게 탁탁 쳐주세요.

 

초코칩으로 토핑도 해주고요~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25분 구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엔 6구짜리가 딱이더라고요.

 

요렇게 올려서 식혀두었다가 냉장고에 넣거나 요즘같은 겨울철엔 밖에 두었다가 드셔도 더 맛있어요.
저는 식혀서 냉장고에 넣었어요.

 

오늘 첨 구어본 초코머핀인데요. 완전 성공해서 넘 좋아요. 에어프라이어로 빵도 구울수 있어서 좋고요.
따뜻한 아메리카노랑 먹음 기분이 확 좋아질것 같아요~~